[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안녕하세요!
U-VIBEr 홍보 서포터스 2기 김다솔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리사이클링” 입니다.

재활용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불용품이나 폐물을 재생하여 이용할 것 naver 국어사전의 하수 및 폐기물을 효율적인 자원의 활용을 위해 재처리하여 이용함으로써 음식물 쓰레기의 퇴비화, 소각 시설의 여열 이용 등을 통한 에너지 자원 절약도 포함됩니다.

~

요즘처럼 지구온난화가 핫해지는 시기에 환경을 생각하는 단체와 개인이 많아졌습니다!

처음에는 리사이클링이라는 단어가 낯설었는데재활용이란, [본래의 모습대로 다시 쓴다]라는 것.나아가 새활용은 ‘다른 모습으로 변모’해 ‘재활용의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

사실 리사이클링은 재활용 품목이 한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업사이클링은 리사이클링의 대안으로 떠오른 것입니다~!

평소에 우리가 알고 있는 “아나바다 운동”처럼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고!
하는 개념과 똑같다!
라고 생각하니 이해하기 쉬워졌어요~!

그럼 환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생활의 첫 번째 사례!
!
뭐가 있을까요?

업사이클링 사례에 대해 알아봅시다!
첫 번째 사례 – 플라이탁 스위스 재활용 가방 브랜드

[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1

재활용 브랜드의 대표적인 프라이탁이라는 브랜드를 들어보셨나요?

브랜드명 FREITAG은 독일어로 “금요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1993년 마커스 프라이탁과 다니엘 프라이탁 두 형제가 론칭한 브랜드라서 프라이탁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어요!
!

프라이탁은 버려진 텐트와 방수 시트 등의 재료를 재활용하여 가방과 아이템을 만드는 스위스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명 FREITAG은 독일어로 “금요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1993년 마커스 프라이탁과 다니엘 프라이탁 두 형제가 론칭한 브랜드라서 프라이탁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어요!
!

최근 환경오염과 관련하여 패션계의 이슈가 되고 있으며, 업사이클링을 실천하는 패션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2

 

[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3

1993년에 창립해서 27년 정도의 역사를 가진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트럭의 방수 시트가 오래가는 탁월한 소재라고 생각하고 메신저 백형 가방을 디자인했는데, 이것이 지금의 프라이탁의 시작이 된 에피소드입니다.

[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4

아무래도 큰 천을 잘라 만드는 제품이라 똑같은 제품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인기를 끄는 이유 아닐까요?

[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5

방수원단으로 제작된 다양한 모양의 가방이에요!
!

두 번째 사례 – 119 레오 119 REO – Rescue Each Other (서로가 돕는) 우리는 우리를 위해 위험에 뛰어드는 소방관을 돕습니다.

[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6

출처-119 레오 공식 홈페이지 지소방관을 위한 재활용 브랜드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7

출처 – 119 레오블로그 119 레오는 일상에서 소방관을 기억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판매 수익의 일부를 공상불인 소방관에게 후원하는 Upcycling 브랜드입니다.

[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8

출처 – 119레오 공식홈페이지

폐방화복과 호스의 질감과 소재를 그대로 재현하고 디자인을 입혀 신제품을 탄생시켰습니다~!
방화복에 사용되는 ‘아라미드’라는 소재는 가볍고 견고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방수 · 방염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폴리우레탄 코팅 소재의 호스, 일루나이즈 소재의 방열복 등 다양한 폐품을 사용한 상품 제작에 힘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의미 있는 소비를 하시는 것을 좋아하시나요?특히 작은 소비를 할때는 하나라도 더 의미있는 소비를 하려고 노력하지만 119 레오는 환경도 생각하며 소방관들의 열악한 환경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의미있는 브랜드네요!
!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고요저는 다음 주제의 집으로 돌아가겠습니다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블로그 포스팅, 영상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관심을 갖고 계신다면!
이러한 창의적 활동과 서포터의 활동을 지원하여 울산콘텐츠코리아랩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울산콘텐츠코리아랩 #울산바이브 #U-VIBER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많은 관부의 ‘U-VIBER’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요아래 링크 ▼▼▼▼▼▼

울산콘텐츠코리아랩(uckl.or.kr) uckl.or.kr

[U-VIBEr] 3개월 첫째 주 주간 과제, 업사이클링 사례가 뭐가 있을까? 리사이클링 #리사이클링 #업사이클링 #환경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