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창구 접수보다 그냥 이렇게 앱으로 청구하는 게 훨씬 쉽고 처리도 빠른 것 같다.
일단 지점까지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되니까 얼마나 편한지.다른 분들도 편하게 보험금 청구해주세요~
입원하지 않고 그대로 통원 치료할 때는 금액에 따라 필요 서류가 조금씩 다르다.
3만원을 초과하면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처방전만 추가하면 된다.
만약 처방약이 없는 경우에는 진단서나 소견서, 진료확인서 등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실비보험금청구필요서류
청구하자마자 정상적으로 접수됐다는 카카오톡 알림이 뜬다.
그리고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 바로 보험금이 지급됐다는 카카오톡이 왔다.
실비보험금 청구는 각 지점에 있는 고객센터에 가서 청구서를 작성하고 발급받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근데 요즘은 코로나도 있고 날씨도 춥고 어플로도 편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 굳이 방문해서 청구할 필요는 없지.
첨부한 후 이렇게 잘 첨부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나는 내원 경위와 사고일을 전체 적용에서 모두 동일하게 넣었다.
KB손해보험 앱을 내려받아 로그인하고 들어가면 화면 중간에 보험금 청구가 있다.
보험금 청구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해야 한다.
아래에 있는 KB금융 오픈의 무엇인지는 선택지였기 때문에 나는 체크하지 않았다.
다음으로 신규 접수를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얼마 전에 남편이 장염으로 병원에 다녀와서 삼성화재 실비보험금 청구하는 걸 올렸는데…이번에는 내 차례라서 KB손해보험 실비보험금 청구를 적어두기로 했다.
매번 필요서류 찾아보는 것도 귀찮으니까 올리고 다음에 또 청구할 거 있으면 찾아보자.
청구서를 모두 작성해 건너면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그냥 휴대폰으로 찍어드리면 된다.
이미 휴대폰에 사진을 찍어 저장해 둔 것이 있다면 두 번째 칸을 눌러 진행하고 찍어야 한다면 카메라 촬영을 누른 뒤 넘어가면 찍을 수 있다.
그다음에 청구서를 순서대로 작성하면 되는데 발병일에는 처음으로 내원일을 기재했다.
그리고 주소지와 전화번호를 잘 입력하고 내원 경위도 그대로 간략하게 쓰면 된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보험금을 받을 계좌를 선택하여 기재하면 되고, 그 아래에 있는 지급계좌 입력사항을 확인했어요. 에 꼭 체크해야 넘어갈 수 있다.
첨부된 서류 확인까지 마치면 내가 입력한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확인 후 문제가 없으면 보험금 청구를 누르면 청구가 끝난다.
이것은 입원 후 보험금을 청구할 때 필요한 서류.아무래도 입원이라 필요한 서류가 좀 더 있다.
실비 보험금 청구[삼성화재] 실비보험금 청구 ( ..•.) ◦ 그저께 형의 갑작스러운 장염으로 응급실에 다녀왔다.
나의 형은 인생에서 단 한번도 실비를 청구한 적이 있다…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