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고 있는 거야? 저도 이걸 붙잡고 있는데 이렇게 힘들었던 때가 있었다고 온 국민이 걱정하는 상황이다.
동시에 경제난이 깊은 한숨과 고통으로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이러한 경제난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가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게 됐다.
1, 2차 긴급지원금은 기간별로 순차적으로 지급됐으며, 3차 재난지원금이 발표됐다.
여러분은 누가 무엇을, 언제, 어떻게 얻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급 대상을 조사했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폐업 소상공인, 기존 지원 이력이 있는 특수고용노동자/프리랜서, 최초지원 특수/프리랜서, 방문돌봄서비스 종사자, 개인택시/법인택시 기사가 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시행으로 큰 피해를 입은 이들이 주요 대상이었다.
소상공인, 특수고용직·프리랜서, 택시기사 대상자는 기존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의 경제적 영향이 커서 다시 지급대상이 됐다.
제3차 재난지원기금에 포함된 방문진료서비스 종사자들이 이곳에서 주목해야 할 인물로 제3차 재난지원기금에 새롭게 포함됐다.
저는 방문간호사였습니다.
정부는 기존 긴급지원 프로그램에서 제외된 이들 9만 명에게 생활지원금 5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금융노사의 후원금 460억 원이 신규 설립 대상인 방문요양서비스 종사자에 대한 지원에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대상자를 살펴보면 간병인, 간병인 등 방문 돌봄서비스와 초·중·고교 방과후교사 등이 대상이 된다.
용역파견업체 소속 근로자 중 코로나19로 일감이 줄어 생계가 어려운 이들을 지원 대상으로 고려했다.
이는 고용보험의 틀로 생계가 어려워졌는데도 정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다시 한 번 정리하면 초·중·고등학교의 요양보호사, 보육사, 방과 후 교사 등 찾아가는 돌봄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생활지원금이다.
참고로 신청 대상은 취업기간과 소득요건에 따라 결정된다.
따라서 구체적인 기준은 오는 15일 사업 발표 때 확정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 어떻게 신청하나요?찾아가는 돌봄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제3차 재난지원금 신청기준은 오는 15일 세부공고가 발표될 예정이어서, 확인을 통해 온라인 전용 사이트에서 15일부터 별도로 생계지원 신청을 할 수 있다.
언제까지 돈을 내야 하죠?그것은 2월에 지급될 것이다.
정부는 2월 설 연휴 전까지 대상자의 90%를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6일 특수고용직·프리랜서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것을 시작으로 11일부터 순차 지급이 이뤄진다.
오는 15일 신청을 시작으로 2월에 지급될 예정이어서 어렵고 힘든 시기에 재난지원금으로 위로가 됐으면 한다.
1, 2차 때 지원을 받지 못한 만큼 이번에는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 2차 때 지원을 받지 못하셨으니 COVID-193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수령자 확인 후 놓치지 마시고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조 내용 외에 참조 내용을 게시합니다.
법인택시·개인택시 이용객 감면 50만원은 법인택시 8만대에 지급된다.
그것은 400억 원의 적립금을 목적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것은 1월에 법인 택시 기사들에게 지급될 것이다.
지자체마다 지급 기간이 다르다는 점을 참고해야겠다.
개인택시 기사들도 11일부터 파견돼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모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특목고/프리랜서 특목고에서 제 문자를 받으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프리랜서. 한 번이라도 신청하신 분들. 신청은 1월 6일(수) 오후 9시부터 1월 11일(월) 오후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지원자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입금된다.
참고로 신청하지 않아도 순차적으로 입금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신규 신청자라면 오는 15일부터 신청해 2~3주간의 심사를 거쳐 2월 중 급여를 받게 된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응용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1월 8일(금)과 1월 11일(월)에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하고 취업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없거나 주민번호 오류로 본인 인증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오프라인으로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2월 24일부터 고용보험에 가입하면 특고·프리랜서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된다.
다만 12월 24일 당시 고용보험에 가입한 경우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나도 제외된다는 문자를 받았어.나는 잘못된 날짜 말고 다른 날짜의 문자를 잘못 받았다.
도움을 받기가 너무 어려워요.
소상공인·폐업자도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정보를 보내고 결제할 예정이다.
폐업한 소상공인이 여전히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신청 기간이 8월 15일까지 연장된 점 또한 기억해주세요.소상공인 지원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우리는 의지력의 한국인이다.
이것도 잘 헤쳐나가자, 어느 때보다도 더 힘들고 힘든 이 시간을 헤쳐나가자.우리는 의지의 한국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