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고정관념에서 탈피한 세무회 계사의 블로그 제작기와 긴 장마로 날씨도 그렇고 마음도 우울해진 요즘, 그래서 오늘은 좀 색다른 느낌의 제작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최근 급증하는 분야가 세무 회계나 변호사, 관세사 같은 전문 업종인 것 같았어요. 경제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면 반대로 이 쪽으로 수요가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세금은 점점 수요가 많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사실 비슷한 스타일의 블로그 작성 후기나 샘플을 보고 세무회계사의 블로그 제작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전문성이 뛰어나지만 최근의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작업물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1

그동안 많은 세무사나 회계사 분들이 스튜디오에서 찍은 프로필 사진을 좌우 한쪽 구석에 세워놓고 그 반대되는 주요 약력이나 타이틀 문구를 넣는 방법으로 많이 작업을 하셨던 것 같습니다.

물론이런스타일이전문업종에서는본인의얼굴을직접간판처럼걸고영업하기때문에신뢰도를높이는데많은도움이될거라고생각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하나 운영하기 위해서는 꼭 스튜디오에서 정장을 입고 사진을 찍어야 할까요? 또 사진이 없으면?

이런 분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보다 감성적인 이미지와 세련된 느낌의 이미지를 대체해 드리는 것처럼 프로필 사진이 없어도 블로그 제작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느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니까 더욱 시원한 느낌!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2

특히 이번 세무회계사무실은 시원한 블루 컬러의 로고 톤을 전체적으로 적용해서 시원한 느낌이 더 좋을 것 같았습니다.

일반 블루 계열의 컬러는 자신감, 신뢰, 전문성, 소속감, 자유 같은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자세히 보시면, 이 업종에서는 레드 계열보다는 블루 계열을 많이 사용하시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블루의 조합으로 컬러를 배치하였으며 또한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적절히 분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실제로 블로그에 적어 적용된 모습을 본다면 탁 트인 시야와 함께 주요 메뉴에 눈이 자연스럽게 들어가도록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각 부분을 나눠 보면 좀 더 전문적인 모습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3

먼저상단부터하나씩자세히설명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상단 가운데 부분에는 보내주신 세무회계사무실 로고를 넣었습니다.

실제로로고는일러스트원본파일이없다고했기때문에되도록기존명함에있던글꼴과같은느낌의글꼴을활용하여로고부분에넣었습니다.

참고로 로고 제작 부분 역시 하나의 독자적 영역이기 때문에 가끔 저한테 “로고도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 라고 문의를 해 주시는데 이 경우는 따로 전문가한테 따로 의뢰를 하시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4

또한 로고 하단에는 가로로 긴 바 형식으로 주요 전화번호, 팩스, 이메일, 카카오톡, 주소 등의 정보성 내용을 기입하여 넣었습니다.

사실 제가 처음 제작한 샘플에서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전화번호, 주소, 카카오톡 아이디 등 3가지 정도의 내용이 한 줄에 들어가는 형태인데 상부에 추가하고 싶은 내용이 팩스와 이메일까지 추가되어 고심 끝에 두 줄에 넣어 배치했습니다.

실제로 텍스트가 작은 상단 바 부분에 많이 들어가는 형태이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지만, 각 텍스트의 간격을 조절하여 각 요소 앞에 그에 맞는 일러스트 아이콘을 기입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아래 이미지는 세무사님과 의견을 교환하였는데 해외에서 이용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통해 세무회계 블로그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이미지를 추천하여 삽입하였습니다.

다행히 마음에 들어서 수정하지 않고 한번에 확정된 감성적인 느낌이 드는 이미지입니다.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5

특히 이번 제작에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하단의 위젯 메뉴 부분입니다.

물론 저는 투명위젯을 활용해서 제작을 했는데, 이 부분은 가로로 총 5가지 배너 형태의 메뉴를 넣어서 누르면 카테고리에 링크되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양도, 상속, 증여, 업종별 세무, 개정 세법 5가지 메뉴에 어울리는 일러스트 아이콘을 맞추어 상단에 넣고, 하단에 메뉴명은 굵기를 살짝 넣어 눈에 보이게 하였습니다.

특히, 1칸씩 간격을 두고 색상을 바꿈으로써 더 속도감 있고 시각적으로 재미있는 요소를 만들 수 있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홈페이지형 블로그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6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7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회계사 또는 세무사 블로그라고 생각하면 정장을 입고 진지한 표정 또는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의 프로필 사진이 올라오는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많이 보셨을 것 같죠?

근데 본인 짤을 보여주거나 크게 넣을 필요는 없을 것 같았어요 프로필 부분이나 본인의 약력, 자기소개 하는 부분에 넣으셔도 돼요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8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9

이런 업종은 일반인들이 다가가기엔 다소 어려운 느낌이 드는 게 사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거기에 맞게 감성적이면서도 포근한 느낌을 주는 이미지를 선택했어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가벼워 보이지 않게 컬러 톤이 약간 다운된 블루 계열의 로고 컬러를 그대로 활용해서 넣었어요.

예를들면스카이블루컬러로고인데전체적으로밝은블루를주었다면조금가벼운느낌이되지않았을까생각합니다.

핸드폰 화면에서도 확 튀는 모습으로!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10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11

하루 중에 제가 제일 많이 보는 건 뭘까요? 그것이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업무를 보면서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데 컴퓨터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을 보는 경우가 많다고 느꼈습니다.

컴퓨터로 네이버를 켜서 검색해도 되는데 왜 스마트폰으로 네이버를 켜서 검색하는지..

그만큼 무의식적으로 스마트 폰에 손을 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요. 따라서 그만큼 늘어나는 스마트폰을 통한 검색 유입자에게도 홈페이지형 블로그와 같은 느낌을 주는 배경 사진을 상단에 넣도록 컴퓨터 버전과 함께 넣었습니다.

물론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메인에 들어간 사진과 로고, 주요 연락처를 간단하게 기입하여 작업했습니다.

같은 레이아웃, 그러나 전혀 다른 디자인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12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13

사실 오늘 보여드린 레이아웃은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보실 인기 레이아웃입니다.

부동산부터 꽃집, 왁싱샵, 네일샵까지 정말 다양한 업종의 사랑을 받고 제작한 스타일입니다.

상단에 주요 연락처 정보가 들어오고 중앙에는 큰 사진, 하단에 5가지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단순한 스타일이지만 전체적인 색상 톤이나 이미지에 따라 동일하지만 또 다른 형식의 디자인이 완성될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디자인을 살펴볼 때는 어떤 업종이라는 틀 안에 갇히지 말고 오픈마인으로 다양한 업종 또는 레이아웃 스타일을 살펴보는 게 중요한 요소죠.

만족도 높은 전문 디자이너의 실력

세무회계사블로그 제작의 또 14

많은 작업을 해주면서 모든 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완벽한 블로그를 제작해드렸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작업을 하면서 최대한 서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저뿐만 아니라 의뢰자 분들도 만족할 수 있는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본인이 원하는 방향과 컨셉을 명확하게 제안하고 빠르게 피드백을 해주신다면 그만큼 높은 퀄리티의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탕수육을하나를찍는데도뿌리기때문에,뿌리기때문에,자신들의취향이분명하게나뉘어져있는데요,이런창의연구가필요한결과들은점점점취향에따라서여러방향으로나눌수있죠?

물론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 디자이너로서 원하는 방향을 포착하여 만들어내는 것은 제 역할일 것입니다.

그러니 너무 어려워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편하게 제작 문의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