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쓰는 영어 단어도 있지만 순우리말 닉네임을 쓰면 제 자신을 표현하기 쉬울 것 같아요
제가 준 자료는 500개 정도 됩니다.
두 글자와 세 글자로 나열을 해서 올릴까 하다가 가나다순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가나다순으로 800개 정도 있는데 그 중 마음에 드는 것을 500개 정도 올려보겠습니다.
두 글자와 세 글자로 구분해서 자료를 원하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헤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어 대신 한국어가 나를 표현하기에 좋다고나 할까.다른 사람들이 모두 영어를 쓰고 있을 때, 혼자 한국어를 사용하면 눈에 띄어
아름다운 국어 푸른 마음이 항상 푸르다라는 뜻으로
푸르밀은 청룡을 의미해 게임의 별명으로 자주 사용되죠.
꽃처럼 아름답게 피어나라라는 의미의 피도 아름다운 의미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되는 것 같네요.
한별크고밝은별이라는뜻의한별과깊은봄에차고나온뜻의한범찬도힘차게시작하는내용이라서공부를시작하는수험생이나학생들에게인기가많다고합니다.
한글은 한국어와 문자라는 뜻으로 이번에 소개하는 예쁜 순우리말과 맥락을 같이하죠.
‘날’은 항상 ‘날’처럼 밝게 살라는 뜻의 ‘날’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우리에게는 낯설고 깊은 의미를 가진 단어들이 많이 발견되었지만 한편으로는 몰랐던 순우리말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국어 공부에도 좋을 것 같아요. 국어 문장에 순우리말이 가끔 나오잖아요
솔직하고 솔직한 집이라는 말은 저처럼 바른 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옛 고구려를 뜻하는 가우리는 우리 민족의 기질을 높이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자신을 나타내는 별명이어서 레아닉을 고를 때 주로 영어 단어를 많이 사용했는데 오히려 순 한국어가 더 어울리고 아름답다고 해서 많이 찾는 것 같아요.
국어 공부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국어 문제에는 많은 옛날 소설이 나오거든요. 우리 문제에는 깨끗한 순우리말 단어가 많이 들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평소에 미리 공부를 해서 익힌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과는 분명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는 단순히 단어만 찾는 것이 아니라 공부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자세히 읽어주시면 됩니다.
그 기운과 정신을 나타내는 개맹이라는 뜻과 갈대가 무성한 언덕길이라는 강기슭, 그리고 상냥하다는 뜻은 성질이 부드럽고 상냥하다는 뜻이라고 하니 하나씩 배워봅시다.
‘나라의 빛을 빛낸다’는 뜻의 ‘나라의 빛’은 빛과 빚을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나라의 빛은 빛난다는 뜻입니다만, 나라의 빚은 나라의 빚, 즉 채무라는 의미니까요.
봄에 태어난다는 자신이 봄과 당당하고 씩씩하게 자란다는 나라는 개미들의 별명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2박 3일 노력해서 만들었어요 처음에는 몇 개 안 되는 줄 알고 1시간 안에 다 찾을 줄 알았어요 근데 예상외로 저희가 몰랐던 순 한국말들이 너무 많았고 여기저기 열심히 찾아 헤매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2박 3일 정도 저녁에 시간을 내서 찾는 자료니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저도 자료를 찾으면서 제가 몰랐던 한국의 예쁜 순우리말을 알게 되어 공부도 자연스럽게 되었습니다.
제가 학창시절에 이런 자료를 미리 찾아보았다면 아마 국어 점수는 굉장히 높았을 겁니다.
다참
두 개의 빛나는 날개
집안에 가득 든 햇살이라는 뜻의 ‘든든한’ 산속에 피어 있는 꽃복숭아 빛과 두 개의 빛나는 날개의 다원이 모두 원하는
마루 등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루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도심의 높은 건물을 의미하는 마천루도 마루에서 파생된 것이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물건을 판다라는 말도 들어봤을 텐데 일단 물건을 판다라는 의미로 주로 영업을 하는 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버시지아비’ 남편과 제가 아는 사람들은 남편을 ‘남편’으로 저장하지 않고 ‘버시지아비’로 저장하더군요.
금성의 국어는 샛별 친구들 중에 샛별이라는 친구들이 많이 있어요.
새에 핀 꽃
새는 언제나 새롭게
새눌이라는단어를듣고잠시생각나는내용이있는데,저는책을펼쳤을때항상새롭게느껴졌습니다.
분명히 어제 공부 열심히 했는데 책 펼쳤을 때 처음 본 느낌일까?
내용이 많죠?- 이거 다 찾는데 2박 3일 연구했어요. – 처음에는 두 글자와 세 글자로 정렬하려고 했는데 가나다순으로 정렬을 했어 – 주로 닉네임과 레아닉을 순수한 한국어로 말하려는 분들이 두 글자가 된 걸 원하는 것 같아요.만약에 두 글자가 더 필요하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선량하고 선량함 속에서 빛을 발하세요 : 웅가비
느껴지십니까? 크고 무게있는 의미가 그대로 있는 것 같아서 별명으로 사용하기 쉬울 것 같아서, 운가비라는 단어를 자주 듣는데, 의미는 저도 잘 몰랐는데, 이번에 알았습니다.
은솔이랑 은서랑 다 의미가 예쁜 것 같아요.
저를 나타내는 세 글자 다음은요, 세 글자의 아름다운 순우리말 단어를 소개하겠습니다.
닉네임이나 레아닉은 두 글자와 세 글자로 주로 사용되니까요.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