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자본 닭 사업 시작을 위한 준비 및 고려 사항

소규모 자본 닭 사업 시작을 위한 준비 및 고려 사항

소규모 자본 닭 사업 시작을 위한 준비 및 고려 사항 1

소규모 자본 닭 사업 시작을 위한 준비 및 고려 사항

소규모 자본 닭 사업 시작을 위한 준비 및 고려 사항 2

소규모 닭장 사업을 시작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소규모 자본 닭 사업 시작을 위한 준비 및 고려 사항 3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임금 격차와 양극화가 날로 심화되고 취업 문턱이 높아지면서 사업 분야로 방향을 넓히는 20~30대 청년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한 분야에서 오랜 시간 경험을 쌓고 자신의 매장을 열어 성장하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그중에서도 대중에게 인기 있는 치킨사업은 초기 자본의 한계가 뚜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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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젊은 남성 근로 세대의 경우, 급여만으로는 집을 사거나 자산을 확보하는 등 미래를 꾸리기 어려운데, 자체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투자 자본과 시행착오가 장벽이라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급여의 일부를 저축해 시드머니를 만드는 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대출 자체도 부담스럽다.

따라서 이런 다양한 부담을 낮춰 소액 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모델이 각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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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고려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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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모든 치킨 스타트업 브랜드가 소액투자로 시작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수억 원대의 자본으로 시작해야 하는 체인점도 많습니다.

반면 오늘 소개하는 프랜차이즈 쿠브라코 숯불치킨은 초기비용이 4,500만원도 안 되어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매우 합리적인 수준입니다.

게다가 선택하는 매장에 따라서는 리모델링 비용을 줄이거나 기존 장비를 활용해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점들은 막 새로운 분야에 뛰어드는 개인이 능숙하게 이해하고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쿠브라코 숯불치킨은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주들의 사업권을 철저히 분석하고 논의합니다.

이를 통해 사업 영역을 분석하고 예측하고 임대료를 절감하며 좋은 입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력 및 매장 운영 방식 브랜드의 치킨 사업 이력을 살펴보면 2015년 양념구부와 소금구부의 시그니처 메뉴로 첫 매장을 오픈하고 불과 1년 만에 프랜차이즈로서 다음 단계로 성장했습니다.

이후 2021년 1월 100개 매장을 돌파하고 이듬해 3월에는 200개 매장을 달성했다.

2024년 300호점을 오픈하며 탄탄한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많은 기업가와 브랜드가 치킨 사업을 시작하고 있지만, 이렇게 짧은 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을 보인 적은 드물다.

이러한 수치를 가능하게 한 핵심 요인으로는 눈길을 끄는 간판과 로고가 꼽힌다.

실제로 길거리를 지나가다 한 번 봤을 뿐인데도 기억에 남아 방문하게 됐다는 고객들의 리뷰도 꽤 있다.

게다가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상당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업계의 경쟁이 워낙 치열해 맛만으로 영역을 확장하기는 쉽지 않다.

그리고 사업에서는 입지가 전부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 좋은 입지를 선점해 유동인구에게 상당한 발걸음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

이에 본사에서는 수도권과 영남 일부 지역에 혜택을 제공하고, 과밀화된 서울보다 조금 떨어진 지역을 타깃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치킨사업 창업비용에 대한 다양한 지원과 매장 오픈 후 홍보 및 마케팅 방법은 치킨사업의 초기 인지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본사에서는 매장 간판 지원금을 제공하여 오프라인 홀 매출 확보에 적극 지원합니다.

특히 본사에서는 프랜차이즈 가맹주를 대상으로 TV, 유튜브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유명 유튜버와의 스폰서 광고를 통해 제품 노출도를 높이는 데 앞장섭니다.

자체 앱을 통해 신메뉴를 홍보하고 네이버플레이스와 체험단을 통해 꾸준한 유입을 돕습니다.

또한 배달앱을 활용한 온라인 매출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므로 플랫폼 등록 및 세팅을 돕고, B2B를 통한 할인 프로모션을 지원하여 가맹주에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반면, 내부 마진, 로열티 등 부담스러운 버블을 해소하여 소액자본 남성 스타트업으로서의 접근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요소가 합쳐져 ​​현재 쿠브라코 숯불닭의 마진율은 20%대입니다.

이는 치킨 스타트업 업계 평균 10%의 두 배에 가까운 수치이며, 본사가 가맹점주와 상생하고자 하는 의지의 결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직장인으로서 이 브랜드의 잠재력을 믿고 새로운 선택을 한 분들을 위해 현장 오픈 지원, 전담 바이저 배정, 지속적인 영업 관리를 제공합니다.

매력적인 메뉴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현명한 선택으로 성공에 한 걸음 더 다가가시기를 바랍니다.

#소액자본 치킨 스타트업 #치킨 스타트업 창업 가이드 – 쿠브라코 숯불닭 쿠브라코 숯불닭 스타트업 · 인생의 전환점!
창업 비용부터 창업 절차까지 가족처럼 함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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