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한국교통카드 지원 임박? 소스코드 이미지 유출
안녕하세요. 저는 IT 기술 인플루언서 스파이크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1년 넘게 진전 없이 진행 중이었던 애플 페이가 곧 한국 대중교통에 사용될 것이라는 추측에 대해 간단히 언급해 보겠습니다.
기사를 읽어보니 아무것도 확인된 바가 없고 그저 루머일 뿐이니 재미삼아 한 번 확인해 보세요. 애플 페이가 한국에서 대중교통 카드로 지원될까?
12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현재 애플과 교통카드 기능 도입을 놓고 협의 중인 티머니에서도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의 유출된 사진이 게재됐다.
문제의 이미지는 시내버스의 T-money 단말기에 iPhone을 대고 있는 모습과 함께 “이제 iPhone으로 대중교통 요금을 지불해보세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또한 이 이미지에는 Apple Pay와 협력하고 있는 현대카드와 SC제일은행의 로고도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Apple과 T-money는 모두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유출된 이미지는 실제 서비스 화면에 노출될 구체적인 이미지와 소스코드인 것으로 보이며, 애플페이 교통카드 서비스의 국내 도입이 임박했다는 분석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해 3월 출시한 애플페이 코리아는 지원 매장이 편의점과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에 집중돼 있고, 교통카드 등 간편결제 시장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기능이 추가되지 않아 국내 시장 확대에 걸림돌로 지적돼 왔다.
애플페이 코리아에 교통카드 기능을 도입하기 어려운 이유로는 교통카드 사업자가 애플이 채택한 결제 기준인 ‘EMV 비접촉식’ 규격으로 단말기를 교체해야 하는 부담과 애플에 수수료를 내는 문제 등이 꼽힌다.
아래는 해당 기사 출처다.
애플페이 탑재 교통카드 임박?… 소스코드와 이미지 유출 애플과 티머니, “확인 못해” 국내 출시 후 1년 넘게 진전이 없는 애플페이의 대중교통 이용이 임박했다는 추측이 나온다.
12일 정보통신(IT)업계에 따르면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 애플과 교통카드 관련 기사가 올라왔다 n.news.naver.com #애플페이 #애플페이코리아 #애플페이교통카드 저는 아이폰 사용자인데, 될지 안될지 모르겠네요. 이건 사소한 문제입니다.
잘 들어주시면 됩니다.
될지 안될지에 대한 소문이 너무 많아서 이제 기사 읽는 것도 지쳤습니다.
국내 서비스가 형편없더라도 해외 갈 때는 유용할 테니 필요하면 현대카드에 가입해서 쓰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기존 카드 그냥 쓰는 게 더 편리해 보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간편결제 없이 잘 살았고 앞으로도 잘 살겠지만, 제 삶에 큰 변화가 생긴다면 쓰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별로 필요 없을 듯… 오늘의 IT뉴스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