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인기 있는 픽업 트럭의 대폭 진화 2022 신형 포드레인저 발표,

◇와이드 스탠스를 강조하는 디자인

유럽에서 인기 있는 픽업 트럭 「포드 레인저」가 풀 모델 체인지를 완수해, 제4세대를 맞이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 디자인 체인지, 그리고 캐빈의 쇄신으로 크게 거듭나고 있다.

영국에서 레인저는 2011년부터 판매되고 있지만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0년에는 1만3097대가 판매돼 영국의 소형 상용차 가운데 5위에 올랐다.

톱10에 든 유일한 픽업트럭이었다.

신형 레인저는 2022년 후반에 수주를 시작할 예정이며 가격도 그때 발표된다.

이번 모델 체인지를 통해 미국 시장의 F-150과 신형 브롱코(Bronco)를 방불케 하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차폭이 50밀리 넓어지고 엠블럼이 달린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C클램프와 같은 형상의 주간 러닝 라이트까지 늘리는 것으로 와이드 스탠스를 강조하고 있다.

새로운 디자인의 테일게이트에는 차량 이름이 각인돼 있을 뿐 아니라 사이드는 휠아치가 강조되고, 뒷범퍼 좌우에는 카고 층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스텝이 부착됐다.

전후 라이트에는 처음으로 LED가 채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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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파워트레인 도입도

엔진은 2.0L 디젤의 냉각성능을 향상시켰을 뿐 기본적으로는 같은 것을 탑재하고 있다.

싱글 터보가 2종류인 바리안트, 트윈 터보가 1종류인 바리안트가 있으나 출력은 발표되지 않았다.

또, 새롭게 3.0L의 V6디젤도 추가되고 있어 자세한 것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현행 최강 모델의 213ps파워와 50kg-m의 토크에 의해 뛰어난 성능을 구가할 것은 틀림없다.

일부 시장에서는 터보차저가 장착된 2.3L 4기통 가솔린 엔진도 판매할 예정이다.

전기 파워트레인 도입도 결정됐지만 사양과 출시 시기 등은 아직 밝히지 않았다.

포드는 2024년까지 유럽의 상용차 라인업을 모두 무배출 시스템화할 계획이어서 레인저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채용될 가능성이 높다.

2.3L 친환경 부스트 엔진이 바탕이 된다는 보도도 있다.

변속기에는 5단 및 6단 MT를 탑재한다.

경량화와 저회전 견인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10단 AT도 있다.

게다가 전자 파킹 브레이크를 갖춘 「e시프터」를 채용하는 것으로, 향후,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나 반자동 운전 기능의 실장이 가능해졌다.

레인저로는 처음으로 수동으로 사륜구동 모드를 선택하는 베이직 시스템과 고도의 전자제어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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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내에는 대형 터치스크린 탑재

보디 타입이나 그레이드로서는 고성능 사양의 레인저 랩터나 인기 있는 와일드 트랙 등이 계속 제공된다.

내장에는 고품질의 소프트 터치 소재를 사용하고, 10.0인치 또는 12.0인치의 긴 터치 스크린에는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Sync4」가 탑재되어 있다.

풀 디지털 미터 디스플레이에서는 표시되는 정보를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으며, 6종류의 드라이빙 모드에 맞추어 그래픽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드라이브라인, 스티어링각, 피치각, 롤각 등의 데이터를 표시하는 오프로드 전용 뷰도 준비되어 있다.

로드베드와 그 주변을 비추는 조명을 달았고 리어에는 400W의 온보드 인버터를 탑재해 작업성을 개선했다.

테일게이트에 내장된 클램프를 통해 절단용 재료를 고정하는 이동식 작업대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로드 베드 끝에는 플라스틱 캡이 설치되어 차체의 손상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캐노피나 카고 플로어 커버의 설치를 용이하게 하는 앵커 포인트가 숨겨져 있다.

이 밖에도 포드는 600여 종의 공식 액세서리를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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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 주행 성능 향상

포드 레인저의 차량특성개발을 담당한 롭 휴고(Rob Hugo)씨에게 물었다.

신형 레인저에서는 차폭을 넓혔다.

이게 퍼포먼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먼저 트레드 폭을 넓혀 휠베이스를 50mm 연장했다.

앞바퀴를 차체 전방에 바짝 붙여 어프로치 앵글을 개선해 액슬 아티큘레이션을 개선했고, 온로드에서는 더 승용차다운 거동을, 오프로드에서는 더 높은 주파성을 구현했다.

또, 리어 댐퍼를 바깥쪽으로 이동시킴으로써, 온로드 주행을 컨트롤 하기 쉽게 되어 있다.

이것에 의해, 고객에게는 보다 안정되고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할 수 있다」

◇사륜구동 시스템에 수동식과 전자제어식을 모두 갖춘 이유는 무엇인가?

파트타임의 시프트 온 플라이 4 x 4 시스템은 열성적인 오프로드 매니아 전용이다.

하지만, 현재는 자동 4륜구동을 제공하고 있다.

이것은 견인의 경우에서도 초지나 자갈, 얼음이나 눈 위에서도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전후 액슬간에 스마트하고 인텔리전트에게 토크를 배분한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실장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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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터치스크린이나 드라이빙 모드는 오프로드에서 어떻게 작동하는가

리어 디퍼렌셜 록이나 힐 디센트 컨트롤을 찾을 필요는 없다.

콘솔에 있는 터치버튼 하나만 누르면 원하는 것이 모두 스크린에 나타난다.

어떤 모드에서는 딥 잠금이 작동하고 어떤 모드에서는 해제되므로 버튼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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