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뷰님 블로그에서 (Prettier Review) 카테고리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저처럼 뷰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다는 걸 느끼네요…!
1차 콧구멍 축소 수술 후
코축소술은 처음에 돌돌 말아서 먹었는데.. (효과없음, 흉터조직만 남음.) 첫 수술, 수술전과 별반 차이가 없었고, 붓기가 생각보다 심해서 코를 언제쯤 원하는 모양으로 자랄 수 있는지 병원에 물었고, 3개 업체는 6~6개월 후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했으나 별도의 사후관리에 신경을 쓰지 않아 수술실에 붉은 흉터만 남게 됐다.
절개.
그래서 동생은 눈과 코 수술을, 어머니는 하안검 수술을 받으신 병원에 갔습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적었지만 저는 얼굴이 두껍고 코가 얼굴보다 많이 튀어나와서 수술을 하기로 했습니다.
수술 전
코성형 후 콧구멍 끝이 그냥 떨어지길 바라는 마음에 굳이 콧구멍을 줄이거나 날카롭게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생각은 좋은 것입니다.
.
콧대 높이가 제 기준에 딱!
콧등 높이가 이보다 높으면 약간 인어공주? 정면에서 보면 콧대가 상당히 크며 웃을 때 콧대가 활짝 벌어지고 윤곽이 또렷해집니다.
진정마취와 국소마취를 선택할 수 있는데 스태프가 부분코 축소술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나도 하겠다고 했다 근데 코에 몇방 쏘이면 따가움을 느끼고 그냥 눈 감고 누워서 수술이 끝나기만을 기다리며 수술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 수술 후 걱정 에, 근데 걱정되요… !
제거 실 붙고 일주일 지나니 붓기도 잘 가라앉고 화장도 잘 되었어요.
수술 전
이 사진은 수술 일주일 전쯤 찍은 사진입니다.
와우, 1년이 되었네요. (당연히 첫 수술을 했습니다) 여름이기도 해서 화장이 잘 지워지지 않게 덧칠을 많이 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사진을 찍을 때 웃는 것도 아닌데 코끝의 콧구멍이 활짝 열려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수술을 막 끝낸거라 눈을 가리고 사진을 찍었는데 수술 직후에는 웃을 때 콧구멍이 커지지 않고 콧구멍이 작아지고 근육이 고정되어 있어서 콧구멍이 생각보다 커지지 않았습니다.
웃을 때 어느 정도 크기, 게다가 두 쌍의 크기 차이가 매우 크고 양쪽으로 올라간 콧구멍이 다소 비대칭이다.
좀 쑥스럽긴 한데 지금도 이렇게 크게 웃을 때 콧구멍 근육이 묶여서 더 이상 열리지 않고 묶으니까 땡기는 것 같죠? 이런 것 없이도 나는 편안한 삶을 산다.
수술 전후 포스팅을 보면 수술한지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며 붓기도 많이 없어진건 다들 아시죠? 절개가 이루어졌고 절개는 이제 흉터가 없습니다.
수술 직전, 수술 1년 후, 콧구멍 밑에서 콧구멍을 제거할 때도 코 자체의 약간 구부러진 부분은 전혀 만지지 않았습니다.
수술 전… 그게 첫 수술이었어요… 하 , 나는 정말로 아무것도하지 않았습니다.
. 따라하지도 않고 콧구멍을 저 모양으로 만들었어요. . . 재수술이 있어도 하기 싫은데… 콧구멍 묶고~ 콧구멍 크기가 정말 딱 맞죠? !
인간은 완벽하게 대칭일 수 없습니다.
지금은 수술 후 얼굴에 익숙해져서 연예인이나 내 얼굴을 가끔 봅니다.
. . 코가 못생겼습니다.
. . 코를 짧게 해야 할까요, 아니면 코의 윤곽을 어둡게 해야 할까요? 죄송합니다.
. 음.. 예전과 지금의 얼굴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다시는 코를 만지지 않겠습니다.
. 전후사진 만족합니다.
. . ㅎㅎ 특히 첫 수술이 너무 아쉬웠고 당시에는 저와 같은 수술을 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많은 정보를 얻지 못해서 관리가 힘들었습니다.
성형 후 다이어리처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붓기, 멍, 흉터 등 짜증나는 일들을 기록하고 잘 지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들 성형후에 걱정되서 찾는데 실제로 해보면 효과가 있더라구요. 이 과정을 휴대폰에 기록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복구 상황을 눈으로 직접 볼 수도 있으므로 사전에 예방하고 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할 때 알았더라면 장점도 많고 아직도 애쓰고 있는 앱 중 하나입니다.
왼쪽이 수술 전/오른쪽 수술 후 ㅎㅎ… 콧구멍의 윤곽이 또렷해지고 콧구멍의 크기도 눈에 띄게 작아진 것을 볼 수 있어 같은 정면 사진에서도 코가 가늘고 이목구비가 큰 얼굴이 좀 더 균형 잡힌 느낌입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메시지를 남겨 주시면 온라인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