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은 2017년 개봉한 영화로 본문에서 정보와 줄거리, 캐릭터 등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더 킹- 정보 및 줄거리.
목포의 싸움꾼이자 초라한 고등학생 박태수-조인성은 가난한 집안 출신이다.
아버지는 동네 조폭이고 어머니는 아버지의 불륜으로 집을 나갔다.
태수는 고등학교에 신입생이 올 때마다 싸움 실력을 뽐내는 전교 1등이다.
태수는 다른 학교의 스포츠팀이나 파이터들의 상대가 아니었다.
어느 날 그는 세상에서 가장 강하다고 믿었던 아버지가 무릎을 꿇고 싸움 실력이 서툴러 보이는 슈트 차림의 남자를 사정시키는 것을 목격한다.
아버지가 제일 강한 줄 알았는데, 그런 아버지를 꼼짝도 못하고 무릎 꿇게 한 사람이 검객이었다.
그는 아버지를 무력하게 만든 엄청난 힘과 권력에 대한 두려움에 대해 배웁니다.
그때부터 공부를 배우지 않고 살던 태수는 공부를 결심하고 검사가 된다.
시행착오 끝에 서울대학교에 입학한 태수는 수배자였던 전국대학생회 임원과 사랑에 빠진다.
수배자인 이루의 여자친구를 돕기 위해 징병제를 통해 군대에 입대한다.
군에 있을 때는 사법시험 공부만 하다가 제대 후 고시원에 살면서 운좋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그 후 검사로 부임한 태수, 고등학교 시절 꿈꿔왔던 검사는 어디에도 없다.
그러던 어느 날 강가 사건을 조사하던 중 피의자가 반성보다는 반성하는 태도로 나오자 증거와 증언을 보고 검거된다.
그런 다음 대학 선배가 찾아옵니다.
태수가 꿈꾸던 막강한 고위검사 한강식이 이끄는 전략부서였다.
선배는 전략실을 안내하며 팀에 들어가고 싶은지, 태수는 막강한 검사에 들어가고 싶다고 물었다.
선배님은 마지막 성폭행 사건을 원만히 해결해 달라고 하시고 여기로 오게 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태수는 피의자가 처벌받기를 원했지만 어쩔 수 없이 동의하고 전략과로 향했다.
그러나 태수는 성폭행 혐의에 대해 처벌하지 못한 것에 대해 부끄러워했다.
하지만 태수의 죄책감이 한강식의 시선을 잠시 사로잡는다.
한강식은 대선을 앞두고 무당에게 후보가 어느 노선을 타야 하는지 묻고 무당이 결정하자 이회창 후보의 비리를 김대중 후보의 선거캠프에 전달하며 대선 후보의 당선을 기원한다.
정 김. 결국 김 후보가 당선되자 한강식은 계속 세력을 확장했다.
목포투사 시절 절친 두일이 한강식의 도움으로 출소하고 앵커였던 아내가 메인 앵커로 활약한다.
5년 뒤 또 다른 대선을 앞두고 노 후보가 검찰개혁을 제안하자 한강식은 무당에게 자신을 위해 제사를 지내달라고 부탁했다.
이번에는 누군지 묻지 않았지만, 검찰개혁을 들고 나온 구 후보만 안 나오게끔 최선을 다했다.
그러나 자신의 의지와는 달리 노 후보가 당선되면서 한강식은 불타올랐다.
캐릭터.
박태수-조인성-매장에서 비싼 물건을 훔치는 조폭 아버지를 둔 목포 검사. 고등학교 때 아버지가 무릎 꿇고 검사에게 주먹을 날리며 구걸하는 모습을 보며 진정한 강함은 권력에서 나온다는 것을 배웠다.
그때부터 목표를 시험으로 삼고 난생 처음으로 공부를 시작했다.
그는 시끄러운 환경에서 집중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았고 시끄러운 롤러장이나 군대 싸움이 있을 때마다 그곳에서 책을 읽고 공부했다.
한강식-정우성-서울중앙지검 전략수사3부장. 겉으로는 큰 사건을 하나씩 해결하는 공정한 판사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사건을 마음대로 기획하고 잘라내는 부패한 권력자다.
양동철과 배성우는 서울중앙지검 3부 검사다.
박태수는 대학졸업생으로 성폭행 사건을 덮기 위해 대물에 데려온 인물이다.
주먹의 세계에서 활약하는 고졸 최두일, 류준열, 박태수는 목포를 거점으로 하는 조폭 들개파의 두목까지 올라간다.
평가.
현지 평론가들 사이에서 반응이 나뉘었다.
온라인 평론가들의 점수를 보면 5점대에서 낮은 점수를 준 평론가도 있고 8점대에서 점수를 준 평론가가 2명 있었다.
한국 근현대사를 배경으로 실존하는 정치인들을 과감하게 풍자해 기존 정치범죄 영화와는 차별화된 시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