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암의 초기 증상을 잘 알고 대처합시다.
혈액암이라고 하면 정말 듣기만 해도 대단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체내에서 발생하는 암도 있지만 피에도 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혈액암은 어느 단계부터 시작되어 악성화가 진행되었는지 구분하고 있으며 백혈병이나 악성 림프종, 다발성 골수종도 혈액암의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액암은 혈액을 구성하는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이나 혈액을 만드는 골수,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림프구, 림프절, 림프관에 생긴 암을 말합니다.
혈액암의 종류는 셀 수 없이 많고 대표적인 질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급성 골수성 백혈병입니다.
이 질병은 악성세포로 변화한 골수구계 백혈구가 주로 혈약이나 골수 기타 조직에서 증식하는 질병으로 성인에서 약 8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골수에서 악성세포가 자라게 되면서 시간이 지나면 면역기능이 저하되고 정상적인 조혈작용을 방해하기 때문에 빈혈이나 백혈구 감소, 혈소판 감소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로 만성 골수성 백혈병입니다.
만성 골수성 백혈병은 9번 염색체와 22번 염색체 일부가 상호 전위하면서 필라델피아 염색체가 발생합니다.
골수 증식 종양의 하나로 백혈구와 혈소판의 증가가 과도하게 증가하고 피로감, 비장 비대로 인해 복부 팽만감 및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다발골수종입니다.
다발골수종은 혈액 내에 있는 백혈구의 일종인 형질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분화해 증식해 만들어지는 혈액암으로 종양을 형성해 뼈가 녹아 통증을 유발하고 골절을 일으키기 쉬운 원인 중 하나입니다.
또한 혈액의 농도를 상당히 짙게 하여 신장에 손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혈액암의 초기 증상을 보면 빈혈로 인해 피로감, 쇠약감, 안면창백 등 다양한 증상이 있고 질병 진행률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잇몸이 붓거나 간, 비장의 비대, 림프절이 붓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암이 중추신경계까지 침입할 경우 오심, 구토, 경련 및 뇌신경마비, 생리불순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림프종이 심하게 발생할 경우 목이나 사타구니에 요철 혹이 닿을 수 있습니다.
혈액암의 초기 증상을 조사했다면 예방하는 방법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예방법을 알아보면 상당히 간단하지만 모르고 예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먼저 담배를 피울 경우 금연을 실천해야 합니다.
내가 담배를 피우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이 피우는 담배연기로 인해 혈액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담배연기가 나는 장소는 반드시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요즘 한국인 분들은 자극적인 음식을 주로 찾으세요. 음식을 계속 짜게 먹거나 탄 음식을 즐겨 먹으면 바로 기분이 좋고 맛있을 수 있지만 오래 보면 몸에 상당히 해롭습니다.
셋째, 암 조기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보통은 3년에 한 번씩 받는 분들도 있고 몸이 뭔가 불편해서 건강검진을 받는 분들도 있는데 몸이 건강한 상태에서도 주기적인 건강검진이 꼭 필요합니다.
그 밖에도 여러 가지 예방법이 있는데 우리가 쉽게 할 수 있는 예방법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작은 실천이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바이오포톤 체온기기 명품기업 바이오포톤입니다.
1년 365일 365℃ 체온을 유지하자는 슬로건을 내걸고 체온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앞장서는 따뜻한 회사입니다.
www.youtube.com바이오포톤 체온기기 명품기업 바이오포톤입니다.
1년 365일 365℃ 체온을 유지하자는 슬로건을 내걸고 체온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앞장서는 따뜻한 회사입니다.
www.youtube.com바이오포톤 체온기기 명품기업 바이오포톤입니다.
1년 365일 365℃ 체온을 유지하자는 슬로건을 내걸고 체온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앞장서는 따뜻한 회사입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