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살이] 프롤로그 [6인가구 제주

6인 가족 중 첫째입니다.

새해가 밝았는데 다들 잘 지내시죠?교수님께 쓰는 이메일의 시초로 예의를 갖추어 보았습니다.

우리집은 1/15부터 2/12까지 제주 한달살이를 떠납니다.

정말 소중한 한 달 될 것 같아서 기록을 남기고 싶고 제 안의 관종의 피가 이번 기회를 잘 살려 파워블로거가 되자고 외치며 6인가구 제주 한달살이를 블로그에 남겨볼까 합니다.

왜? Why? “아니, 어떻게 6인 가구가 제주 한 달 살이를?” 네템플릿을 한번 써보고 싶었어요사실 6인 가구가 통째로 제주에서 한 달 산다는 건 상당히 어려운 일이잖아요. 어쩌다가 우리는 이렇게 특이한 선택을 하게 되었을까요? 이 질문의 답변을 납득하려면 6인 세대의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코너 속 코너 : 6인 가족을 소개하는 아버지(5세)-결벽증과 강박증을 직업병으로 소유.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 청소기를 놓지 않는다.

직업 특성상 정보 사회의 불안정을 뼈에 새기고 존재하는 모든 캠에 스티커 부착.(이번 월패드 해킹사건 때도 오래전에 몰래 카메라에 스티커를 붙여놓고 우리가 좌익을 보호한다.

)

어머니(5?세) – 이번 여행의 기획자이자 실무자이다.

제주도는 화산도로 물이 잘 빠지기 때문에 쌀이 맛이 없다는 이유로 육지에서 쌀 10kg을 사갈 준비성을 갖췄다.

– 내뱉은 말은 “하늘이 둘로 갈라져도 지킬 거면 할 사람” – 근데 이걸 나에게도 요구하고…

첫 번째(22살) – 나다.

선비야, 자전거 타고 동네 골목길 걷는 게 취미인데 한 번 나가면 두 시간은 돌아온다 추우니까 난로 앞에 서 있다가 패딩에 불이 붙었는데도 전혀 눈치채지 못하는 관대함의 소유자.

세 번째(17살) – 쾌남. – 먹기 싫은 거 한 입 먹어주면 으헤헤헤해서 맛있게 먹는다.

– 물 마실 때 컵 등은 사용하지 않고 주전자 및 마신다.

(입이 다물어지지 않게 마시지만 짜증나서 컵을 조금 사용했다)

네 번째(11세)-사랑받는 막내딸-하루에 틱톡을 몇 시간씩 보는 티피컬한 잼민. 친구들과 놀러갔다가 춥다고 돌아와서 노는 코로나 완벽 적응 세대.

  • 코너 속 코너 끝. – 코너 끝. –

혹시 눈치채셨나요? 네? 차였어요? 그럴 리가 없는데 네, 맞아요우리가 제주 한 달간의 생활을 단행하게 된 이유다.

금방 해체… 당하는 거 똑같기 때문이죠

아니 근데 봐봐 1. 나 작년까지 4년 동안 기숙사를 썼는데 올해 또 기숙사를 나가. 그래서 졸업하면 취직해서 혼자 살고 그러다가 시집가면 안 되지.2. 둘째도 한 1년? 이따 군대가면 끝이야3.3은 고등학생이라 바쁘고4) 이 셋이 성인이 되고 한가해지면 넷째가 바쁘겠지?

물론 그래도 자주 보고 여행을 가겠지만 지금까지 같이 살았던 것처럼 같이 살지는 않을거야. ㅇㅈ ?

네. 그래서 가게 된 거죠.

물론 가는 길이 쉽지 않았습니다.

우선 6인 가구가 한 달만 묵을 집을 구해야 했어요.게다가 어머니는 누구보다 준비성이 철저한 girl로 방 3+화 2,건조기 필수를 요구하셨습니다.

세상에 한 달만 살아갈 한 달 사는 집에 저런 걸 누가 제공하겠어요?

근데 이거 찾네. 네. 맏딸이 21년 동안 수많은 SNS에 몸담으며 체화된 서치 능력을 여기서 사용하네요.찾았어요. 모든 조건에 맞는 집을.. 집소개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해보도록 할께요.

6인가족 제주 월생활 체크리스트 1. 집찾기 2. 자동차는 렌트? 탁송? 3. 짐싸기

차는 탁송하기로 했어요.6인 가족의 필수 아이템인 카니발이 있었고 렌탈보다 그냥 탁송하는 것이 저렴하고 마음도 편할 것 같아 쿨하게 탁송했습니다.

사실 탁송한다고 했을 때 설마 나(Drivers license 2종 소유자)더러 배를 타고 오라는 건 아닐까 하고 걱정했는데 한국은 어느 나라인가요?돈 되는건 일단 다 하는 나라 아닙니까?

아파트 지하 주차장까지 와서 차를 가져가서 배에 태우고 제주도에서 픽업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가 있거든요.심지어 실시간으로 차량 위치도 알려줘 기가 막히게

6인가족 제주 월생활 체크리스트 1. 집찾기 2. 자동차는 렌트? 탁송? 3. 짐싸기

자차를 반입하기로 했다=차안에 무엇인가를 채워 보낼 수 있다=차 사이즈의 캐리어가 생겼다.

그리고 어머니께서 쌀까지 가져가는 섬세한 girl이잖아요. (사료 회수) 그러니까 짐이 굉장히 많다는 거죠.

그…Surprise~!
이게 트렁크에만 실린거라고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백미러 시야 확보가 가능할 정도로 꽉 찼습니다.

짐을 꾸리는 데 일주일 걸렸어요.짐 나르는데 아파트 옆 분이 어디로 이사가냐고 물어보셨어요.

6인가족 제주 월생활 체크리스트 1. 집찾기 2. 자동차는 렌트? 탁송? 3. 짐싸기

모든 준비는 끝났다.

그들이 간다 1월 15일COMING SOON .

드디어… 제주도에 가게 되었습니다.

기분이요? 아니, 그냥 가는 거죠~물론 두근두근해서 잠도 못자고 새벽에 블로그를 쓰고 있습니다만, 어째서 그렇게 두근두근하지 않습니까.

매일매일 ~는 오버해서 일주일에 한 번 ~ 도시바에서 그 중간 얼마 동안 마다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제주 한달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