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미국 증시가 국채금리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정학적 불안과 함께 공격적인 연방준비제도 긴축 우려로 다시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도 LG에너지솔루션의 상장 등 굵직한 사안이 마무리됐지만 여전히 대외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 반등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증시는 하락세를 보여 중국 인민은행의 LPR 인하 문제, 미국의 금리 변화 등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액면병합 이후 거래 재개 첫날인 제넨바이오 주가가 상한가로 치솟아 화제를 모으고 있지만,
폐기물 관련주로 분류되는 제넨바이오에 관해서, 향후의 전망 등 상세를 시급하게 분석해 가겠습니다.
개장 직후 상한가로 직행한 제넨바이오는 액면병합 후 첫 거래일인 오늘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큰 종목입니다
1,225원 정도 올라 현재 5,340원에 거래되고 있는 제넨바이오입니다.
지난해 11월 제넨바이오는 주당 액면가를 100원에서 500원으로 병합하기로 결정했지만,
제넨바이오의 기발행주식 총수는 병합 전 2억919만2843주에서 병합 후 4183만8568주로 감소하였고,
이로 인해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전날까지 매매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제넨바이오 측은 액면병합 목적을 적정 유통주식 수의 유지 및 주가 안정화라고 밝혔으며,
제넨바이오의 기업 가치가 유지되는 주식 병합으로 인해 병합으로 인해 발생하는 1주 미만의 단수 주는 신주 상장 첫날 종가를 기준으로 현금으로 지급할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2017년 공공이엔티 인수 후 폐기물 처리업을 하고 있는 제넨바이오는 2018년 A PARP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 제품 개발 및 제조업에 진출하여
2019년 5월 정지업종 심사결과에 따라 행사 주업종이 폐기물처리업으로 바뀌면서 해당 관련주로 확고하게 분류된 제넨바이오입니다.
제넨바이오는 폐기물 사업 외에도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 유통업과 이종이식 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 CRO 사업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바이오 사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 최근 미국 메릴랜드대학으로부터 유전자조작 돼지를 심장이식 받은 환자의 생존 사례가 알려지면서 국내 이종장기이식 연구개발기업인 제넨바이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액면 병합 후의 첫 거래일에 상한가를 기록해, 상승 재료에 힘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제넨바이오의 폐기물 관련 사업도 계속 거론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 문제가 있을 때마다 주의깊게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어서 두 번째로는 건설폐기물 처리업을 하고 있는 인성이엔티도 함께 분석해 보겠습니다.
또 다른 폐기물 관련주로 분류되는 인선이 ANTY 주가도 제넨바이오와 함께 엮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인선에 NT의 뚜렷한 상승기류는 포착되지 않았으나,
이달 17일 이 회사는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100억원 규모의 우리사주 88만5000주를 매입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인성이엔티는 이번 달 18일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 거래 중인 인수를 통해 우리사주를 취득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인선 E&T 관계자는 회사가 갖고 있는 비전과 성장성으로 볼 때 현재 주가 수준이 기업가치에 비해 낮다고 판단해 이번에 우리사주 매입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기업가치 보존과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책임경영을 지속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1997년 11월 인성이엔티는 건설폐기물의 수집과 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해, 2021년 6월 현재, 종속 회사 7사를 보유하는 인선이 ANT입니다.
특히 인성이엔티는 비계구조물의 해체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 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의 생산,
폐기물 최종 처분까지 국내에서 유일하게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함으로써 자동차 재활용 사업에도 진출했다는 것이다.
지난해 영업이익 또한 의미있는 기록을 낸 인성이엔티는
국내 유일의 폐기물 처리 수직계열화 기업으로 매립단가 안정으로 향후 실적 향상에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제넨바이오와 함께 폐기물 관련주로서 추가 상승 기류등을 계속해 보시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화두가 강한 종목일수록 출렁임의 편차가 상당히 크고 개인투자자들도 순간적인 판단이 어렵기 때문에
확실한 분석을 통해 안정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다시 새로운 소식이 올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