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가볼만한곳 10 요약
한반도 중남부 고성반도 끝자락에 위치한 통영시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심장부로서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
570크고 작은 2개의 섬에 위치하고 있고 풍광이 매우 아름다워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인데 이번에는 통영이 가장 가볼만한 곳이다.
10요약하자.
-- 서식1 -->
하나 동피랑 벽화마을
강관의 언덕에 위치한 동피랑벽화마을은 주택가 담벼락을 다양한 변화로 장식한 마을이다.
21년에 한 번씩 공모전을 통해 리노베이션을 하고 있어 그림뿐만 아니라 강관과 통영해가 일제히 침범하기 때문에 항상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
-- 서식1 -->
2 충무대교와 통영운하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통영의 이유를 찾는 이들이 많다 물위를 호수처럼 떠다니는 배들과 바다 밑을 걷는 사람들 그리고 그 위로 솟아난 섬들을 잇는 땅과 땅을 잇는 충무교 바다가 위치한 통영운하의 모습은 흔히 나폴리에 비유된다.
. 자연과 도시의 조화는 국내 어디에서도 볼 수 없으니 한 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한다.
-- 서식1 -->
삼. 통영대교
바다 건너 통영운하를 가로지르는 통영대교는 통영의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 규모면에서 국내 최고의 다리는 아닐지 몰라도 당동은, 바디 아일랜드, 미수동을 잇는 통영대교 196강아지의 푸른 빛은 럭비공 모양으로 무수한 색을 반사해 매일 저녁 통영을 찾는 이들에게 야경을 선사한다.
.
-- 서식1 -->
4. 윤이상 기념관
문화 애호가들이 놓치고 싶지 않은 또 다른 장소는 윤이상 기념관입니다.
. 윤상상은 통영 출신의 세계적인 작곡가이다.
. 기념관에는 전시관과 기념관이 있습니다.
, 음악광장이 위치하고 있어 아이들의 교육과 문화,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서식1 -->
5. 박경리 기념관
문화 애호가들이 놓쳐서는 안 될 또 다른 곳은 박경리 기념관이다.
. 한국문학사에 한 획을 그은 소설 ‘토지’의 작가 박경리 역시 통영 출신이다.
문학공원과 함께 통영..
-- 서식1 -->
6. 산유골 산림공원
통영은 바다뿐 아니라 경리기념관공원에서 숲길을 따라 걷다보면 희귀한 외래수목과 각종 식물들이 줄지어 있는 곳이다.
, 특히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45월의 수선화, 튤립 등 다양한 꽃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곳이다.
.
-- 서식1 -->
7. 산양관광 순환도로, 달라박
산양관광일주길은 미룰섬을 일주하는 코스입니다.
21km 해안도로를 마음껏 걸으며 해안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문파크에서 노을을 감상하는 것도 좋은 선택인데, 문파크에서는 여러 섬을 동시에 볼 수 있고, 특히 노을이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
-- 서식1 -->
8일. 통영등대낚시공원
통영등대낚시공원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낚시체험장과 기술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200m 멀리 떨어진 바다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바다낚시터 중 하나입니다.
.
-- 서식1 -->
9. 한산도 망가산
한산도 망산은 가파르거나 추운 산이 아니라서 전문 등반가들에게는 다소 미흡할 수 있다.
. 한산도 망산은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섬들뿐만 아니라 구국의 현장을 직접 느낄 수 있어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곳이다.
.
-- 서식1 -->
10 연화도
욕지도 연화도는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등산과 트레킹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 연화도 최고봉인 연화봉은 연화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용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등산과 트레킹의 성지로 지정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