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국은 경제주체들에게 유용한 통계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1국 5국 1정책관 1검증관 4관 35관 2팀(자치단체 1과)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가통계국은 1896년에 인구조사 규칙(근대 통계의 시초라고 함)이 도입된 날을 기념하기 위해 1995년 9월 1일을 통계의 날로 제정했습니다.
통계청 홈페이지 이용안내 및 홈페이지 링크를 알려드립니다.
국가통계국 홈페이지 방문하기
구글 검색창이나 포털 검색창에 통계청 입력 후 URL(https://kostat.go.kr/menu.es?mid=a10604020000) 접근했다.
통계청 홈페이지에서 통계청 관련 민원신청 및 신청방법 문의가 가능합니다.
민원은 온라인 민원접수 > 명의처리센터 > 처리결과신고 순으로 처리됩니다.
전화로도 민원을 제기할 수 있으며 통계청 콜센터에서 처리해 드립니다.
문의사항은 바로 답변해드리거나 통계청 담당부서에서 전달하여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통계청 전화상담시간은 월~금요일 09:00~18:00이며 전화번호는 02-2012-9114 또는 국번없이 110입니다.
민사소송 내용이 작업표 하단에 있으면 분야별 민사소송 신청 내역을 확인 후 접속 시 빠르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제안에 대한 의견 및 열린 질문을 통계청장에게 직접 보낼 수 있으며, 통계청장과 대화가 이루어집니다.
통계청 민원실에서는 통계자료, 업종분류 등 통계청 관련 업무에 관한 궁금증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통계자료는 인구/가구, 고용/일, 물가/가구, 보건/사회/복지, 교육/농업/어업/광업 및 제조업, 사업/건설/주택, 운수, 도소매/서비스 , 국민계정/지역 계정, 게임/회사관리/, 행정, 무역이 있습니다.
분야 선택 시 통계 종류, 진행 여부, 법적 근거, 목적/주기/제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계질문(분야별, 사전식), 통계용어, 통계조사일정, 통계이해(소득, 물가지수) 등은 아래 국가통계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아래 댓글란에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