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꼭 살을 빼겠다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선전포고를 하고 무조건 운동만 열심히 하면 살이 빠지겠지만 막상 실행해보면 살이 빠지기는커녕 오히려 체중만 늘어나는 현상을 겪다가 상실감으로 포기하게 되는 사례를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내가 원하는 몸매가 되기 어려운 이유는 바로 눈에 보이지 않는 몸 속에 쌓인 체지방 때문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제가 원하는 몸이 되기 어려운 이유는 눈에 보이지 않는 몸 속의 쌓인 체지방인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럼 자신의 몸에 쌓인 체지방의 계산은 어떻게 할 것인가요? 우리 몸 지방은 몸을 형성하는 지방 조직입니다.
지방 조직인 이 체지방이 몸 안에 점점 축척하고 비만이 됩니다.
그런 비만은 외적인 것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건강을 해치는 결정적인 요인이 됩니다.
우리의 몸을 편성하고 있는 지방 조직인 몸 지방은 피하 조직과 유선도 촉각의 근처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체지방이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라 에너지 발산이 있어서 틀림없이 필요하면서 내장의 보호와 체온을 조절하고 주는 기능을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지방 조직의 구조는 물과 지방 세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몸에 매우 급박한 역할을 하는 이 체지방이 지나치게 존재하면 오히려 건강에 치명적인 비만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지만, 체지방의 계산 방법은 외모만으로는 측정하지 못하고 체계적인#체지방 계산기를 통해서 나의 몸 속이 얼마나 축척되어 있는지를 분명히 검열하면서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른 식습관과 운동으로 건강을 하나씩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나의 체지방 지수는 BMI라고 부릅니다.
이 BMI는 Body Massindex, 즉 키, 몸무게를 운용하고 지방의 양을 측정하는 값입니다.
이 BMI은 인사 보디#체지방 계산기를 통해서 가장 기본적인 체내의 조합 함유량인 수분과 단백질, 지방 등을 거쳐서 단순하게 몸의 비만도만을 분석할 뿐만 아니라 지금 나의 건강 상황이 어떨지도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의 의미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체지방 계산기인 보디 측정을 통해서, 모든 건강 상태를 조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체지방은 어떤 방법으로 계산하시죠?편리하게 공식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BMI:체질량 지수+체중(kg)/{키(m)*키(m)}예컨대 한 여성의 키는 160cm, 몸무게는 60cm입니다.
60/(1.60*1.60)=?지만, 여기에서 키의 경우는 “cm”은 아니다”m”단위로 바꿔야 합니다.
“m”으로 계산하면 23.4가 되지만 상기의 여성의 BMI는 과체중으로 측정됩니다.
이런 인 보디 없이 혼자 힘으로 몸무게와 키를 교류하고 쉬운 체지방 컴퓨터로 계산할 수는 있지만, 정확하지 않으니 더 정확한 체질량과 건강 상황을 알려면 전문 기관을 찾고 인 맵시를 통해서 체내에 축적된 체질량이 어느 정도인지를 분명히 아는 것이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의 붉은 불체지방률은 비만이라고 부를 수 있는 명확한 수치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여성은 35%를 넘을 경우 남성은 25%를 넘을 때 건강에 빨간불이 켜지기 시작합니다.
헬스장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인바디 기기의 경우 체지방을 쉽게 측정할 수는 있지만, 보다 명확한 방법은 전문기관을 방문하여 인바디 이외의 추가 검열을 통해 자신의 몸 상태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날씬한 체중을 만들 생각을 하면 열심히 활동하면서 나름대로 수시로 해보지만 이상하게도 체중이 쉽게 줄지 않으면 몸 속에 숨어 있는 체지방 때문일 수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인바디 체지방 계산기를 거쳐 자신의 체질량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자신에게 딱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생각대로 체중에 도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