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는 권력을 유지하고 행사하는 것이고 외교는 외부와의 협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조금 좁혀보면 학급위원장이 여러분을 이끌고 학급회의를 진행하는 것은 학급위원의 권한을 행사한다는 의미에서 정치에 친한 친구들과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주고받고 서로의 이견을 좁히는 것은 외부교섭인 외교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런 것들을 배울 정치외교학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치외교가 어른들만의 일인 것 같지만 사실은 우리의 24시간 일상에 녹아있는 많은 행위들이 정치외교와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대선과 반장 선거는 절차에서 복잡성에 차이가 있을 뿐 같은 정치활동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작은사회를큰사회로나와주변사람의관계를한국과세계의관계로확대해보면진정한정치외교의의미를더쉽게이해할수있을것입니다.
올바른 정치외교학과 정시 지원을 목표로 한다면 배울 것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에 민주정치가 도입된 것은 100년도 되지 않았습니다.
한국 근현대사에서 근대사도 아니고 현대사에 속하는 기간만의 역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짧은 역사를 가진 민주국가에서 정치를 연구한다는 것은 실로 무한한 가능성이 앞에 있는 것입니다.
현재는 과거의 한국 정치를 분석하고 앞으로 더 나은 정치를 만들어 나가야 할 과도기입니다.
지금의 정치에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되돌아봐야 할 의무가 우리에게 있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살기 좋은 세상이라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 정치외교학도의 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적 보편성과 특수성을 잘 화려하게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치의 여러분에게는 어떤 모습을 볼 수 있습니까?
여러분이 꿈을 펼칠 미래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리더를 원합니다.
핵 확산, 경제 위기, 기후변화 등 인류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별 국가의 노력을 넘어선 전 지구적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지구촌이 힘을 모으기 위해서는 국제사회의 작동원리와 구성원을 이해하고 비전과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탁월한 능력을 가진 지도자가 있어야 합니다.
외교교섭, 국제기구, 그리고 세계 시민사회를 무대로 맹활약할 수 있는 인재에게는 무한한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이러한 블루오션으로의 여정을 정치외교학과 정시지원을 통해 즐기시기 바랍니다.
정치외교학과 정시 지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관계가 깊은 선/문/대/학/교 국제관계학과 정시 등급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진은 선/문/타이쇼시의 반영방법입니다.
나궁에 해당하는 학과로 국수탐 3.9 / 영어 3.4 학생부 4.36 / 수능 3과목 평균 4등급입니다.
국제관계와 세계 각지에 대한 지식과 실무역량을 갖춘 글로버러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세계 시민의 역량을 배양하여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실무역량을 교육하기 위해 다양하나 체계적인 이중전공, 연계전공, 3+1 해외연수 및 7+1 인턴십 등의 교육과정을 구축함으로써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3+1 제도와 방학 중 해외 단기 전공 연수, 그리고 고학년 대상 교과로 글로벌 캡스톤 디자인 수업을 실시하는 선/문/대 국제관계학과입니다.
정규 수업 이외에 방학 후 프로그램으로 학과 외국인 유학생과 매칭하여 글로벌 멘토링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열린 시각 폭넓은 사고와 진취적인 자세를 가지고 국가와 글로벌 사회에 기여, 봉사하고자 하는 의욕과 자질을 갖춘 학생에게 적합한 학과입니다.
졸업 후에는 일반기업관리직, 해외업무직, 여행사항공사, 공무원, 언론사, 시민단체 활동가 국내외 유수의 대학원에 진학해 국제관계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