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화 그리기

2B연필로 인물화를 그리는 부산입시미술학원 시각미술학원

안녕하세요^^ 부산입시미술학원 시각미술학원입니다!

여러분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크리스마스 주말에 올 겨울 가장 추운 한파가 와서 밖에 나갈 수가 없었어요..

너무 추웠어요.그래도 지금은 따뜻해져서 좋았습니다.

오늘은 인물화 소묘를 보여드리려고 가져왔습니다.

이번달에는 주로 입시의 소묘 모델작을 보여드렸는데요,

오랜만에 깊이 있는 성묘를 즐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인물화 그리기 1
인물화 그리기 2

인물화 그리기 3
인물화 그리기 4

인물화 그리기 5
인물화 그리기 6

인물화 소묘과정 부산입시미술학원 시각미술학원

인물화 그리기 7

오늘 그린 인물화는 수염만 많은 중년 남성입니다.

무언가를 간절히 갈망하듯 눈동자는 위를 향하고 있고 아래에서 위를 바라보는 구도와 종이 가득 채워지는 얼굴이

더욱 긴장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림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양감을 줄이면서 모양을 잡아주세요. 모양을 잡을 때 선으로 잡는 것보다 면으로 나누어 양감이 잘 느껴지도록 해줍니다.

선으로 나눈 형태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깊이가 있죠?

인물화 그리기 8

계속해서 면을 비집고 작은 묘사를 쌓습니다.

거친 느낌의 인물이지만 섬세하게 선을 깔아주었어요.

섬세한 선을 이루고 있지만 그만큼 많은 작은 면이 묘사되어 있기 때문에 인물의 특징적인 거친 느낌과 깊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빛을 받는 얼굴 주위에 어둡게 배경을 눌러주었어요.

그리고 바람 이미지가 연상되도록 배경을 연출해 주셨는데 괜찮으세요? 주제는 얼굴이기 때문에 배경에 너무 힘을 주면 주제가

잘 보이지 않고 그림이 복잡해져서 좋은 인상이 남지 않습니다.

인물화 그리기 9

어둠과 밝기의 대비가 클수록 중간 톤도 풍부해져 그림에 입체감이 잘 느껴집니다.

가장 밝은 0부터 아주 어두운 10까지 그림에 표현할 수 있도록 하세요.

그렇다고 어둠과 중간톤의 영역이 너무 많으면 그림이 전체적으로 어두워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연필선을 세우고 얇고 얇은 선을 이용하여 쌓으면 자연스러운 많은 중간 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완성된 그림 부분입니다.

부분을확대해보면어둠의진도가더잘느껴지겠죠? 이어서 수염 묘사를 살펴보겠습니다.

인물화 그리기 10

수염에도 양감이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그리기보다는 먼저 수염 전체의 양감을 억제하고 밝기와 어둠으로 하나하나 묘사해 줍니다.

처음부터 하나하나 묘사를 하는 것은 시간적으로도 비효율적이고 양감이 잘 가지 않아 평면적이고 가벼운 그림이 됩니다.

지우개로 지우면서 수염을 묘사하고 반드시 연필로 지운 부분을 다듬어 주세요.

수염끝은 미디엄톤으로 덮어주면 더욱 자연스럽게 톤이 풀려요.

그리고 얇은 수염에도 밝기와 중간 톤의 어둠이 있죠?그 점을 숙지하면서 그림을 그리면서도 너무 하나하나 집착해서 그리지 맙시다.

^^

인물화 그리기 11

.

완성된 인물화입니다.

바람과 함께 눈도 배경에 조금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림이 더욱 거칠고 고난을 느낀다고 합니다.

인물화는 무엇보다 인물의 특징이 잘 느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물을 잘 관찰하고 특징적인 부분만 잘 살려도 그 사람처럼 보이는 거죠. 예를 들어, 캐리어의 경우는 섬세한

사실 묘사가 없어도 인물의 특징만으로 명확한 이미지가 전해집니다.

부산시각미술학원에서는 입시미술 이외에도 중고등학생 기초반과 성인 취미반이 개설되어 있기 때문에

그림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늘도 부산입시미술학원 시각미술학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 411 글로리 메디컬센터 10, 11층

#부산입시미술학원 #해운대입시미술학원 #광안리입시미술학원 #송정입시미술학원 #남천동입시미술학원 #수영구입시미술학원 #경남입시미술학원 #울산입시미술학원 #장산입시미술학원 #중동입시미술학원 #남구입시미술학원 #창원시미술학원 #양산입시미술학원 #기장입시미술학원 #일광입시미술학원 #성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