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3D 프린터 미래 예측 ‘마케팅 전략 Plan B’

신도리코는 국내 3D 프린터 분야에서 비교적 인지도가 높습니다.

3D 프린터는 크게 두 개의 시장이 있습니다.

교육시장과 산업시장입니다.

아마추어와 프로 두가지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시장에 따라 제품의 성능부터 가격, 마케팅 전략이 모두 다릅니다.

신도리코라는 브랜드는 현재 3D프린터 업계에서는 잘 알고 있지만 개인, 그리고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낮습니다.

지금부터말씀드릴마케팅전략은신도리코3D프린터상품중교육용시제품출력제품관련내용입니다.

신도리코는 전략을 추가해야 합니다.

Plan B는 신도리코가 더 이상 사무기기 업체에서 그치지 말고 완구 회사로 생각을 바꿔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시제품용으로 개발 출시되고 있는 3D 프린터를 가정이나 학교에서 자주 활용하는 소비자가 몇 명 있을까요? 처음 출시 초기에는 관심이 있었고 교육도 하고 프린트도 했는데 문제는 지속적인 흥미와 즐거움을 주지 못하고 있다는 거예요. 이건 정말 큰 문제예요.

신도리코가 국내 3D프린터의 대표 브랜드로 선도 기업이라면 책임감과 의무감을 갖고 아이디어를 내야 합니다.

지금은 너무 부족해요.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집중하시면 안 됩니다.

신도리코 3D 프린터 미래 예측 '마케팅 전략 Plan B' 1

 

신도리코 3D 프린터 미래 예측 '마케팅 전략 Plan B' 2

플랜B 전략은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구체적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교육용 3D 프린터를 많이 판매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하려면 재미와 흥미가 있어야 한다고 아까 이야기했습니다.

그럼 그쪽으로 집중해야 해요.”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게 과연 뭘까?” 조사부터 했는지 궁금해요아이가 작을수록 정교하고 섬세한 장난감을 갖고 싶어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들을 모아놓고 노는 걸 좋아해요. 남자애들이 좋아하는 몇 가지를 말해볼게요. 토미카, 중장비, 팽이, 블록 등입니다.

다 해서 수십, 수백 개 있어요

3D 프린터를 통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신도리코 3D 프린터 미래 예측 '마케팅 전략 Plan B' 3

이런 경우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첫째,스마트폰으로바로출력을할수있어야한다는것,둘째,신도리코는어플을만들어야합니다.

신도리코만의 저작권을 가진 앱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하드웨어 기기의 가격도 내려야 합니다.

그리고 친환경 필라멘트를 조금 더 개발하고 생산하여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현재 교육용 3D프린터의 문제점은 콘텐츠가 재미없고 중독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부모지갑을열게하기위해서는자녀들이좋아해야하고유익해야 합니다.

최근 레고와 슈퍼마리오의 콜라보 전략도 좋은 예가 되고 있습니다.

신도리코의 3D 프린터를 선호할 수 있도록 우선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중독성과 유익한 컨텐츠 개발이 급선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