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백종원이 동네 장사꾼으로 변신한 이유는?
그는 고향인 충청남도 예산을 방문했는데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예산 사립학교 원장과의 통화에서 그는 등록 학생 수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외부에서 장학생을 초청하지 않으면 정원에 도달할 수 없다고 말했다.
예전에는 학교가 하나가 되기를 원했는데 왜 그렇게 되었는지 궁금하다고 했다.
그래서 그 도시를 방문했을 때 과거에는 고급 상점들이 모두 임대되고 파손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30년 동안 인구가 계속 감소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걱정했습니다.
시골에서 와보니 돌아갈 고향이 없으니 어찌할 바를 고민했다.
2. 백종원의 살찌기 비법
고민 끝에 백종원은 지역이 사라지는 것을 막고 젊은이들을 지역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전국관광카드를 발급했다.
지역이 활성화되려면 각 지역의 관광자원이 활성화되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도 가봤는데 관광객이 더 많아지면 먹고 살 수 있는 기회가 생기니 젊은 사람들이 내려온다.
소비자 시장이 먼저 형성돼야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매년 열리는 삼국지 축제에서 전국의 젊은 셰프들이 참가하는 요리 대회를 개최하자는 아이디어를 냈고, 예산 시장에는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주제는 지역 농산물로 요리하는 것입니다.
3. 백종원의 예산 시장 계획은?
대부분의 지방에서 인구감소와 수도권 집중으로 지방이 소실될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역이 사라지는 것을 막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암담해 보인다.
사람들이 다시 지방으로 몰려와 옛 시장처럼 되살아나길 바라는 것 같다.
4. 백종원이 이끄는 예산시장 프로젝트
백종원이 예산시장 빈점포 6곳을 인수했다.
양조장, 정육점, 닭갈비, 국수 등 백종원의 손을 거쳐온 메뉴들을 판매하고 야시장이 한쪽으로 가듯 사람들이 먹고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열 계획이다.
시장.
또한 더본코리아는 백종원이 매입하지 않은 마켓 쇼핑몰 창업을 지원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Marktkaufmannsverband도 시장의 부흥에 한몫을 했고 좋아했습니다.
백종원은 관광객들이 예산군에 머물 수 있도록 쉼터 건립도 검토하고 있다.
예산 구시가지의 빈집이나 백종원의 본 호텔을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먹는 것부터 시작해 숙박까지 선을 연결해 전국에서 온 사람들이 가고 싶어하는 관광지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5. 백종원의 신작은?
백종원은 경상남도 창녕군이 예산시장 다음으로 관광지가 될 지역이라고 밝혔다.
요리경연대회가 끝난 뒤 전통주 명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백종원 대표는 지역에서 시작하고 일하는 청년들을 지속적으로 조명하는 것이 우리의 일이라며, 도는 지역에서 일하는 청년들을 멋있게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2023년 3월 20일 – (모든 범주 표시)
2023/03/20 – (전체 보기) – 우크라이나 의용군에 참가한 이근 대위와 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