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DA는 미국의 GPU(Gra phics processing unit) 전문 회사로서 단순한 컴퓨터 부분뿐만 아니라 딤러닝, 자율주행 부분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전세계 반도체 분야 매출 10위 안에 드는 인공지능 반도체의 대표주라 할 수 있다.
AI 인공지능, 메타버스, 자율주행 모두 잠식하는 엔비디아=과거에는 컴퓨터에만 사용하는 GPU 위주로 개발됐지만 현재는 떠오르는 메타버스, 그리고 AI 인공지능과 관련된 자율주행 관련 기술도 개발 중이어서 비트코인 붐이 일었을 때는 비트코인 채굴용으로 GPU가 팔리기도 했다.
이 덕분에 2021년 1분기 매출이 1억5천만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메타버스, 인공지능, 자율주행 어깨에 올라탄 NVDIA
최근 5년간 매출액 엔비디아의 매출액은 2016년에는 69억달러, 2005년에는 97억달러, 2006년에는 117억달러, 2007년에는 109억달러로 전년 대비 다소 ‘주상’을 보였지만 2020년에는 166억달러로 전년 대비 약 60%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21년에는 더욱 급증하고 있다.
1분기 56억달러의 매출과 19억달러의 영업이익, 2분기 65억달러의 매출과 24억달러의 영업이익을 냈다.
단순히 매출액만 해도 분기에만 111억의 매출을 올렸다.
이런 추세라면 올해는 200억달러도 충분히 도달할 수 있는 상황이다.
▲엔비디아 주가(주봉)=엔비디아 주가 역시 실적에 따라 오른쪽 방향의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연초 잠시 주춤해 횡보 메디어로 불리기도 했지만 비트코인 채굴 이슈에 힘입어 주가가 오르면서 AI 인공지능, 자율주행의 어깨를 타고 주가 상승 흐름을 타고 있다.
특히 최근 메타버스가 이슈화되고 있지만 여기에는 엠비디어도 빠질 수 없는 상황. 테슬라가 전기차, 자율주행 시스템으로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만큼 엔비디아도 메타버스 덕분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이는 단기적인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지금은 주가가 크게 오른 상태에서도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
●연 124.64% 상승, 엔비디아 주가 전망
엔비디아의 주가상승률=엔비디아의 현재 주가는 주당 294.59달러(11월 10일 기준)으로 훨씬 높지만 그 이상으로 뛸 것으로 보고 있다.
앞에서도 말한 것처럼, 앞으로의 트랜드인 자율주행, 그리고 메타버스에서는 절대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1주씩 분할매수를 하고 있어 수익률은 6%로 떨어졌으나 현재는 1% 수준으로 올라가고 있다.
메타버스를 향해 유니티와 함께 조금씩 주워가는 길이다.
내년을 내다봐도 기대수익률이 30% 이상일 것으로 보고(뇌공식), 자율주행 전기차 대표주 테슬라와 마찬가지로 인공지능 반도체 대표주는 엔비디아가 계속 이끌어갈 것으로 믿고 있다.
QQQ주가가 만약 현재 엔비디아의 주가가 너무 올랐다고 판단된다면 엔비디아를 포함한 인베스코QQQETF를 인수하는 것도 방법이다.
QQQETF는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아마존 테슬라 메타플랫폼(옛 페이스북) 등 나스닥에 상장된 100대 기업의 지수를 추종하며 여기에는 엔비디아가 약 34%의 비율로 포함돼 있다.
100개사를 투자하는 ETF인 만큼 개별 주식의 거품 걱정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Q의 연간 수익률은 25.93%로 엔비디아(124.64%)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다.
그러나 개별 주식에 대한 위험은 절대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안정성을 요구한다면 QQQ를 인수하는 것이 좋다.
나는 엔비디아와 공동 투자하고 있다.
때마침
IT산업의 발전으로 엔비디아의 가치도 날로 높아지는 상황. 앞으로 더 빛나는 자율주행과 메타버스 부분까지 바라보는 엔비디아는 가치투자에 가장 적합한 주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한 주식에 몽땅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할 수 있다.
아무리 인공지능 반도체의 대표주인 엔비디아라도 갑자기 악재가 터지면 주가가 급락하는 것을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 이런 개별주 리스크가 두렵다면 엔비디아가 포함된 ETF를 넣는 것도 방법이다.
기대수익률이 줄어들 수 있지만 이슈에 대한 주가 방어력 역시 좋아지기 때문에 멘탈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나는, QQQ와 NVDA를 5:1의 비율로 장기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QQQ에는 NVDA가 포함되어 있지만, 그 비율이 34%로 작기 때문에 개별주 투자로 비율을 늘리게 된다.
물론 이 방법이 정답은 아니다.
여러분이믿는대로,공부한대로여러분만의포트폴리오를구성하는것이최적의투자방법이될것이다.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기 때문이다.
결국 수익률은 본인이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