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2.24
미꾸라지
장난꾸러기 미꾸라지는 동동마을에서 왕따를 당했습니다.
. 그 이유는 매일매일 욕심이 많고 짜증이 났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이 사악한 미꾸라지는 화려한 말을 뽐내는 재주가 있었습니다.
. 화려한 수사에 속아 미꾸라지 친구가 된 사람들은 늘 미꾸라지에 등을 찔렸다.
. 미꾸라지의 심술궂은 심포를 알게 된 동동마을 이웃들은 미꾸라지를 싫어했다.
. 갈 곳 없는 미꾸라지는 옆 마을로 가고 싶었다.
. 옆 마을에서는 아무도 미꾸라지의 사악한 생각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 그러던 어느 날 새 한 마리가 동동마을을 지나가다가 혼자 울고 있는 못생긴 미꾸라지를 발견했습니다.
.
‘왜 울어??’
‘뭐.. 사실…’
건방진 미꾸라지는 심술궂은 심포를 숨기고 엉뚱한 입담으로 새를 사로잡았다.
. 새는 미꾸라지가 한심하다는 것을 알았다. 이어 이웃 마을에 가서 미꾸라지에게서 들은 다채로운 말을 전하며 사악한 미꾸라지를 소개했다.
.
못생겼다고만 생각했던 옆집 이웃들은 악랄한 미꾸라지를 품기로 했다.
. 새가 속은 동네에 사악한 미꾸라지가 찾아왔을 때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건방진 미꾸라지는 옆 마을로 가서 왕이 되고 싶어 했습니다.
. 교묘한 속임수를 써서 왕의 눈과 귀, 손과 발을 단단히 묶고 왕인 척하기 시작했습니다.
. 그러던 어느 날 차기 왕을 선출하는 날이 다가오고 마을 사람들이 신뢰하는 한 주민이 있었다.
. 사악한 미꾸라지는 왕이 되어야 한다.. 나는 내가 왕이 되지 않을까 두려웠다.
그러던 어느 날 사악한 미꾸라지가 속임수를 썼습니다.
. 이웃 몇 명을 동동마을로 유인해 다음 마을로 데려갔다.
. 맛있는 음식을 많이 드리고 싶었어요.. 그런 다음 그는 왕이 되고 싶었기 때문에 자신이 데려온 이웃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 나는 이웃과 함께 데려온 마을 토끼를 불러서 마을 사람을 믿는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 미꾸라지 바보가 사납게 뛰어 다니며 주민들에게 약속을 한 주민들에 대한 험담을 시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