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의 치료를 조사하여 예방하다

안녕하세요 건강상식을 알려주는 빅헤븐입니다 심한 구토와 설사와 증상이 있는 노로바이러스를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며 조개 어패류를 먹고 감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로바이러스의 원인증상 치료까지 알아보고 예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의 치료를 조사하여 예방하다 1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의 치료를 조사하여 예방하다 2

노로바이러스는 유행성 바이러스성 위장염이지만 노로바이러스는 연령에 관계없이 감염될 수 있으며 전생에 걸쳐 산발적으로 감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의 치료를 조사하여 예방하다 3

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의 치료를 조사하여 예방하다 4

노로바이러스는 바이러스에 노출된 지 12~48시간 이내에 증상이 시작됩니다 갑자기 시작되는 구토, 설사, 배가 아프고 몸살처럼 근육통, 열이 나는 사람도 있다※어린이, 노인의 면역이 저하된 사람은 이러한 구토나 설사기의 심한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입이 마르거나 소변량이 줄어들면 전문의와 상의하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의 치료를 조사하여 예방하다 5

노로바이러스의 원인

노로바이러스: 원인 증상의 치료를 조사하여 예방하다 6

노로바이러스 감염은 주로 식품, 음료수, 감염, 환자와의 접촉을 통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조개나 굴과 같은 어패류, 채소류를 날로 먹거나 삶지 않고 먹는 경우, 감염자의 침이나 구토물과 같은 분비물에 접촉하여 감염된 경우, 감염자가 접촉한 음식에 표면에서 바이러스에 접촉한 경우, 소량의 바이러스만으로도 감염되기 쉬울 정도로 전염성이 높습니다.

전염성은 증상이 발현되는 시기에 가장 강하며 회복 후 3일에서 길게는 2주 정도 전염성이 유지됩니다노로바이러스 치료노로바이러스는 특별한 치료없이 자연적으로 회복된다고 합니다.

수분을 공급하여 탈수를 교정하는 보전적 치료가 이루어지며 스포츠음료와 이온음료로 부족한 수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이 심할 경우 정맥주사를 통한 수액 공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구토나 설사가 심한 경우에는 추가 약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과도한 구토로 수분 공급이 어려운 경우 영구토제를 사용한 후 수액 공급을 다시 시도하고 65세 이상 노인에서 설사를 하며 탈수가 발생할 경우 로페로이드를 1~2일간 투여한다고 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대부분 일시적으로 자연적으로 회복되어 좋기 때문에 대부분 외래에서 치료를 합니다.

그러나 노인, 임산부, 당뇨병, 심한 복통 일주일 이상 지속되는 증상에는 입원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예방노로바이러스 예방 3가지만 지켜주시면 된대요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손을 30초 이상 씻는 음식은 반드시 익혀 먹고 채소나 과일도 씻어 섭취한다.

설사 증상이 있거나 몸이 좋지 않은 경우 음식을 조리하는 것을 피할 치료제가 없는 노로바이러스는 예방법을 잘 지키면 겨울철 식중독을 위험에서 벗어나 건강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