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보험 신규 가입 증가세 둔화…

신규 골프보험 가입 증가세 둔화… ..파이낸셜뉴스에 보험사 관련상품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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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골프 인기 하락으로 골프보험 판매 증가율도 둔화되고 있다.

국내골프장. / 뉴스 1 (파이낸셜뉴스) 보험사 골프보험 매출 성장세가 급격하게 둔화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대중적인 골프 경기가 희미해졌기 때문이다.

높은 골프 가격과 골프 관련 비용 증가로 골프 인구가 포화 상태라는 분석도 있다.

하지만 골프인구의 급격한 증가로 보험사들은 꾸준히 관련상품을 내놓고 있다.

골프 가입은 2019년 139,147건에서 2020년 190,691건으로 증가했습니다.

약 37% 증가한 셈이다.

2021년에는 전년 대비 5.9% 증가한 201,972건이 발생합니다.

올해 수치도 비슷하다.

국내 대형 손해보험사의 1년 단기 골프보험 가입 건수로 보면 2019년 2929건이던 것이 2020년 8599건으로 두 배 이상 늘었다.

지난해 8462건, 올해 7월 5773건으로 소폭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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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관련 손해보험 신규 계약 / 정기현 기자 보험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유행하자 보험가입자, 특히 젊은 세대가 1년 만에 급격히 늘었다.

판매 관련 보험 상품도 크게 늘었다.

” 담보 유형별로 보면 ‘골프하다 사망’이 4,770(2019년) → 6,355(2020년) → 5,280(2021년)에서 소폭 증가했다.

같은 기간 홀인원·알바트로스 등 수수료 보상액은 11만3377건에서 14만8680건→160만42건으로 늘었다.

이 보험의 신규가입자는 4,208명에서 16,253명, 18,531명으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골프는 사고·부상 빈도가 가장 높고, 나중에 가장 비싸기 때문에 이 보장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한국레저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골프장당 전체 골프인구는 지난해 7만3000명에서 2026년 6만5200명으로 10.7% 감소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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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를 치는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다양한 골프 보험 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관련 제품. 또한 홀인원, 골프장비 분실 등을 보장하고, 골프보험사 최초로 진통제를 사용한 치료비도 지원한다.

골프장을 이용할 때마다 1일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적고 비슷한 보험료로 최대 10년까지 손해를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에 따라 홀인원 이용료 보장, 홀인원 및 알바트로스 이용료 보장, 골프 경기 시 배상책임 보장, 골프를 하다가 입은 부상의 후유증에 대한 보장 위험, 두 번째 홀인원 비용까지 보장합니다.

현대해상이 ‘다이렉트 골프보험’을 출시하며 골프보험 시장을 공략한다.

본 상품은 단기보험으로 1개월에서 1년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롯데손해보험은 골프 경기 및 연습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대비한 1일 보험 서비스 ‘렛:세이프 골프 원라운드 보험’도 출시했고, 삼성화재는 스크린 홀인원 보험을 출시했다.

국내 3대 스크린골프장인 골프존, SG골프, 프렌즈스크린에서 홀인원 성공 축하비에 초점을 맞춘 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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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il protected] 리빙제 기자 https://www.fnnews.com/news/202211171456357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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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보험 신규가입 증가세 둔화… 코로나19 이후 대중적인 골프 경기가 희미해졌기 때문이다.

높은 골프 가격과 골프 관련 비용 증가로 골프 인구가 포화 상태라는 분석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험사들은 골프 인구의 절대적인 증가에 따라 관련 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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