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진보적인 임상시험을 통해 한방치료의 유효성 및 안정성에 대한 의존도 높은 근거가 도출될 것이며 필림한방병원은 계속해서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암환자의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누구보다 최선을 다해 움직이겠습니다.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암, 손톱, 흑색종, 온열질환 및 색소질환 대비
피부암 악성흑색종 증례 여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암 손톱흑색종 온열질환 및 색소질환 대비
[약침논문] 봉독약침을 시행한 우상악동 악성흑색종 환자에 대한 증례보고 미국 국립암연구소에서 진행한 2상 임상실험에 따르면 30종의 약제 중 2종만이 흑색종 환자에 10%가… blog.naver.com
많은 분들이 강한 여름 자외선에 차단제를 바르고 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기미, 주근깨, 칙칙함을 걱정하는 한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여름철 자외선은 매우 강해 미용에 좋지 않은 색소질환, 즉 기미를 유발할 수도 있지만 기미나 점으로 오해받는 피부암 악성 흑색종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암 치료는 병변의 위치, 크기,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피부 절제술, 항암, 방사선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피부암 손톱 흑색종이 의심되는 경우 조직검사 후 피부에 발생한 침습 정도에 따라 절제 범위가 달라지며 제거하는 부분의 크기에 따라 피부이식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피부암 손톱흑색종은 림프절 전이 및 혈관을 따라 뼈나 폐, 간 등 전이율이 높은 편으로 다른 부위로 전이되면 항암치료의 효율이 떨어지고 삶의 질도 현저히 떨어질 수 있으므로 수술 전후 부작용 및 전이 억제를 위한 한방면역암 치료를 병행하면 보다 나은 치료성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암은 대표적으로 기저세포암, 편평세포암, 악성흑색종(손톱흑색종)으로 분류돼 점으로 보이는 증상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 생긴 피부 점이 커지거나 좌우 모양이 비대칭적인 경우, 검은색과 갈색 등의 형형색색으로 보이거나 경계가 불분명한 경우, 궤양, 출혈을 동반하는 경우, 가려움증,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 손톱과 손톱에 검은색을 띠는 세로줄이 생긴 경우, 피부암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손톱흑색종, 악성흑색종은 멜라닌세포나 모반세포의 악성종양으로 피부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피부암입니다.
피부 중에서도 손바닥이나 발바닥, 혹은 손톱 밑에 주로 발생하며 비교적 잘 들여다보지 않는 발바닥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피부암은 육안상 일반적인 점으로 오해하기 쉬운 만큼 평소 피부 변화를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며, 해당 증상 발현 시 피부암을 의심하고 의료진과 상의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암, 손톱흑색종, 온열질환 및 색소질환에 대비하고 있는 본원의 통합면역암 치료는 암환자들에게 체계적인 한방 및 양면치료 프로그램 제시 및 면역체계 복원에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환자 삶의 질 개선을 목적으로 시행합니다.
더욱 발전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재원환자분들을 대상으로 면역약침 치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결과를 공유하고자 하오니 환자의 치료에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본원에서는 대한약침학회지 제10권 제2호에 ‘봉독약침을 시행한 우측 상악동 악성흑색종 환자에 대한 증례보고’ 논문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본 논문의 내용을 요약하면 내원 당시 주요 증상은 우측 구강 내 통증 및 부종, 병소로부터의 어두운 색 분비물 등이며 한방 면역암 치료 중 면역약침 치료를 1년간 지속한 결과 통증과 부종이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더불어 화상의학적 검사상 7개월간 종양 진행이 관측되지 않기도 했지요. 이상의 경우 면역약침 치료는 예후가 불량한 진행된 악성흑색종의 진행을 억제하는 데 유의한 작용을 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 첨부 링크를 클릭하시면 피부암 논문 리뷰를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양인에게 높은 발생률을 보이던 피부암은 최근 국내 고령층의 증가와 여름철 자외선이 강한 시기 야외활동으로 인해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외선이 강한 시기에 피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쓰고 가급적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이 불가피한 경우 선글라스, 모자, 긴팔 옷으로 자외선을 최대한 차단하도록 합니다.
피부암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강한 여름철 자외선이 꼽히고 있지만 피부암에 대한 인식이 낮아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피부손상의 크기가 심화될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조기 진단 및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